일본 #6

오늘은 대망의 첫 출근 날.

아침 일찍 일어나, 도토루에 가서 하루를 시작하고 싶었는데 침대서 뒹굴뒹굴하다보니 어느덧 열시.

스즈카케다이 캠퍼스로 넘어가, 나가하시 교수님 방을 똑똑이니 열심히 연구중이시던 교수님이 반갑게 맞아주셨다.

아쉽게도 내년에 정년퇴임이라 학생들도 대부분 나간다 하셨다. 본인 연구실이 어떤 연구를 하는 랩인지 대강 보여주신다 하셨다. 노트북을 연결해 큰 화면으로 렉쳐노트를 보여주시기 시작했는데 넘치는 열정으로 장장 한시간의 강의를 들었다ㅋㅋ 전혀 몰랐던 분야들이 대부분이었는데 신기하고 재밌었다.

전혀 몰랐는데, 연구실에 한국 분이 계셨다. 교수님이 소개시켜주셨고 임상이 랩도, 캠퍼스도 모두 소개시켜주셨다. 점심을 먹기전에 캠퍼스를 한바퀴 돌았는데 이 캠퍼스와 사랑에 빠질 것만 같았다. 아, 정말 콕 박혀 있고싶은 공간들이 너무나 많다.

방학동안 CityCraft를 더 발전시켜보려해서 그제 어제 타임라인을 세웠었다. 오늘의 할당 부분을 끝내고 쏜살같이 연구실을 나와(ㅋㅋ) 캠퍼스 이곳 저곳을 마저 구경한 뒤 미나미마치다로 걸어갔다! 며칠전 OLD NAVY 서 50% 할인을 한다는 메일을 받았는데 때마침 OLD NAVY 가 캠퍼스서 한정거장 전인 미나미마치다에 있기에!



아침 출근길. 타마플라자로 가지 않고, 아즈미노로 걸어갔다. 이상하게 아즈미노로 걸어가는 길은 기분이 좋다.


추오린칸행 열차를 타고 스즈카케다이로. 급행을 타고 중간에 로컬로 갈아타면 도착!


드디어 스즈카케다이역이다!


계단을 올라 다리를 건너니 나오는 동공대!


정말 들판에 공장같은 건물이 우후죽순ㅋㅋ 나중에 물어보니 방진설계때문에 그렇다한다! 하긴! 저렇게 높은 건물 요 근방에서 처음 보는 것 같다.


교수님을 만나고, 임상과 랩구경 캠퍼스 구경 뒤 점심, 그리고 3층 휴게실에서 긴 휴식 뒤 드디어 랩 PC를 세팅하기 시작! 언어팩도 깔고 프로그램도 깔고 도떼모 준비 완료!


그나저나 이 키보드에는 익숙해지는데 꽤 시간이 걸릴 것 같다.


연구를 마치고 건물을 나와 만난 식당 건물. 아! 저기 3층은 정말 너무나도 멋지다!


건물마다 좋은 말들이 많이많이 써있다.


제일 먼저 간 곳은 도서관!


오오카야마에 비해 장서는 적지만, 그래도 꽤 흥미로운 책들이 많았다. 페이퍼백들도 좀 있어 나중에 빌려봐야지!


아, 저 맵 마니아는 정말 빌릴뻔했어. 연구해보고싶은 주제!


도서관에 책상들마다 스탠드가 있다. 책상도 넓직한데 스탠드까지 있다니. 아 정말 계속 머물고싶다.


학교를 나와 미나미마치다로 걸어가는 길. 주택들이 즐비한데 기차가 쌩하니 너무 그 앞을 지나가더라ㅋㅋ 소리에 깜짝깜짝.


드디어 저 아래로 내려가 오른쪽으로 조금만 걸으면 아울렛이!


도착이다! 아울렛이 생각보다 커서 놀랐다.


괌에서 가입했던 OLD NAVY 메일링 리스트가 친절히 이번에 드레스 50% 할인한다길래 방문!


사실 방이든 랩이든 거리든 으슬으슬 추워서 긴팔을 사려고 했는데 본의아니게 원피스를 샀다ㅋㅋ….


런닝화를 사려 ABC마트나 나이키 매장도 갔는데 맘에드는게 없었고 아디다스 매장에서 B-grade 신발들을 싸게 팔길래 사왔다.



아울렛 내 도큐스토어도 갔는데, 배맛 호로요이를 팔길래 하나. 맛은 탱크보이.


삼색 유부초밥이 있어 사와봤다. 초록이는 쑥떡맛이고 까망이는 뭔맛인지 모르겠다.